본문 바로가기
Knowledge & useful information

DNA 건강과 손상된 장기를 복구하는 슈퍼푸드 5가지!

by 1972 trist 2022. 5. 28.

 

Superfood
육류 단백질도 중요하지만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것은 주로 채소나 과일 쪽에 많다.

 

인간의 세포 내 DNA는 자외선이나 각종 발암물질로 인해 항상 손상을 받는 환경에 처해져 있으며 이러한 환경적 요인들뿐만 아니라 내부적 요인으로서 세포가 정상적인 대사 활동을 하는 과정에서도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DNA손상 또한 수없이 많은 빈도로 일어나는데 다양한 형태의 DNA 손상은 세포에서 일반적으로 일어나는 사건이지만 정상적으로 복구되지 않으면 암을 포함한 심각한 질환을 일으키게 된다. 

 

암과 각종 질환을 일으키는 DNA 손상을 예방하고 복구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품을 섭취해야 하는데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은 입을 즐겁게 만들뿐만 아니라 신체의 영양을 공급하고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면 손상된 DNA가 복구되고 내부 장기의 효율성을 높이며 기분을 좋게 하고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자연주의적 식생활 코치인 ‘루크 쿠티뉴’(Luke Coutinho)에 따르면 우리가 먹는 음식은 손상된 내부 장기를 복구하고 DNA 건강을 유지함으로서 만성 및 유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쿠티뉴는 “우리의 DNA는 스스로 복구 할 수 있지만 우리가 먹는 음식은 전반적인 건강을 지원하는 염증을 낮추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말한다. 

 

 자연주의적 식생활 코치, 루크 쿠티뉴가 제안하는 DNA 건강과 손상된 장기복구를 위해 섭취하면 좋은 슈퍼푸드 5가지. 

 

1. 강황- 카레의 주원료로 잘 알려져 있는 노란색 강황은 그 안에 들어있는 다양한 화합물 덕분에 건강상의 많은 이점을 준다. 특히 강황에는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이 있는 ‘커큐민’이라는 활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 심장, 관절 및 다양한 신체 기관과 관련된 질병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이다. 강황이 포함된 식단을 즐겨 섭취하면 암, 알츠하이머, 우울증 및 관절염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2. 석류- 석류는 건강을 유지하고 지키기 위해 식단에 추가할 수 있는 가장 건강한 식품 중 하나이다. 이 붉은 과일은 비타민C, 철분, 오메가-3 지방산, 엽산, 칼륨 및 비타민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석류의 항산화 특성은 심장병, 암, 관절염 및 기타 염증성 질환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이외 외에도 과일의 노화방지 특성은 피부 상태를 개선하고 피부 노화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3. 녹차- 녹차는 단순하게 몸 안의 수분을 공급하는 차가 아닌, 염증 및 암과 같은 많은 질병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폴리페놀이 풍부해 녹차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지방을 연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정기적으로 녹차를 마시면 활성산소의 형성을 줄이고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4.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국부적으로 바르거나 음식을 요리할 때 넣어 먹어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코코넛 오일의 항균 및 항산화 특성은 피부 및 구강 건강을 개선하고 만성 질환으로 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코코넛 오일은 훌륭한 에너지원으로 섭취하면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하는데도 좋다. 

 

5. 버섯- 버섯에는 오랫동안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슈퍼푸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버섯류는 대체적으로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 단백질, 비타민D, 철분, 셀레늄 및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이 같은 버섯을 식단에 추가하면 심장질환, 암, 당뇨병 및 알츠하이머와 같이 건강을 심각하게 해칠 수 있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정리- DNA 건강과 손상된 장기를 회복 시켜주는 슈퍼푸드 5가지로 강황, 석류, 녹차, 코코넛 오일, 버섯이 있으며 매일 이 5가지 슈퍼푸드 중 한 두 가지를 식단에 올려 섭취하면 오랫동안 건강을 유지 할 수 있다. *참고로 운동은 필수 건강 요소이니 적절한 운동과 슈퍼푸드를 병행하며 섭취한다면 더없이 좋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