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 & useful information

양파와 함께 먹으면 퀘르세틴 흡수를 극대화 시키는 식품!

by 1972 trist 2022. 12. 1.

onion

 

양파는 혈관 청소부라 불릴 만큼 혈관 건강에 좋은 채소로 나쁜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는 퀘르세틴이 들어 있어 혈관 문제로 발생하는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몸속 유해물질을 흡착해 제거해주며 지방 분해까지 도와주는 우리 몸에 유익한 식품이다. 

 

※양파와 같이 먹으면 퀘르세틴의 흡수율을 극대화해서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

 

➊ 케일- 세계적인 슈퍼푸드로 유명한 케일은 비타민C가 풍부한 식재료 중 하나로 케일의 섬유소와 엽록소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혈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러한 케일을 양파와 같이 먹는다면 혈압 안정은 물론 퀘르세틴의 흡수를 도와 고지혈증을 막는데도 효과적이다. 따라서 양파와 케일, 사과, 당근 등을 활용한 건강뉴스를 만들어 마신다면 다이어트는 물론 고지혈증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➋ 표고버섯- 국립 농업과학원의 자료에 따르면 표고버섯에는 100g당 19mg의 아주 높은 니아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니아신 성분은 고지혈증을 막아주는 핵심 성분인 퀘르세틴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는 물질인데 특히 말린 표고버섯의 경우 식품 중 가장 높은 수준의 니아신 함유량을 자랑하고 있다. 그러므로 양파와 말린 표고버섯을 볶아서 반찬으로 먹는다면 고지혈증 예방과 개선에 가장 효과적인 식단이 될 것이다. 

 

➌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브로멜라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브로멜라인은 퀘르세틴의 체내 흡수율을 극대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또한 브로멜라인과 퀘르세틴은 상호작용으로 신체 면역력을 높이고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따라서 파인애플과 양파를 넣은 볶음밥을 만들어 먹는다면 고지혈증을 막아주는 최고의 식사가 될 것이다. 

 

➍ 땅콩- 볶은 땅콩 100g에는 16.7mg의 니아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땅콩의 풍부한 니아신 성분은 양파의 퀘르세틴 흡수율을 극대화 해주며 또한 양파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땅콩의 풍부한 불포화지방 성분이 흡수율을 높여주는 역할도 해준다. 샐러드나 볶음 요리에 양파와 땅콩을 함께 넣어서 먹는다면 맛과 영양을 모두 지킬 수 있을 것이다. 

 

댓글